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구름 걷혀 푸른 하늘 나오듯 위기 극복하는 한 해 ‘운외창천’

기사승인 [82호] 2022.01.09  20:46:34

공유
default_news_ad2

- 雲外蒼天: 어두운 구름 밖으로 맑고 푸른 하늘이 나타난다

방역과 백신접종, 민생경제 회복에 최선 다하겠습니다

하병필 경상남도지사 권한대행.

존경하는 340만 도민여러분!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일상회복이 잠시 멈춘 엄중한 상황이지만, 새해에는 소중한 일상으로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방역과 백신접종, 그리고 민생경제 회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22년 새해는 국비 7조원, 본예산 11조원 시대를 발판 삼아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도정 최우선 과제로 추진하고, 사회적 약자와 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부울경을 하나의 생활·경제권으로 만들기 위한 광역대중교통망을 확충하고 권역별 협력 산업 육성과 맞춤형 인재 양성을 통해 지역 경쟁력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지속가능한 초광역협력 사업 추진을 위한 정부의 제도적·재정적 지원을 이끌어내고, 지역 주민의 참여도 확대하겠습니다. 코로나 이후 더 나은 삶과 희망찬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올 한해 차근차근 준비해 나가겠습니다.


호랑이의 용맹한 기운으로 코로나 벗어나길 소망합니다

김태호 국회의원.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해에도 군민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다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호랑이의 용맹한 기운으로 코로나의 그늘에서 벗어나고, 대한민국이 절망의 늪을 건너는 한 해가 되길 소망합니다. 새해에는 군민의 형편이 한결 나아질 수 있도록 기초생활 인프라 확충과 농촌지역 정주여건 개선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관계부처와 소통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애쓰시는 많은 분들과 유기적으로 공조하여 지역 현안 해결에 더 큰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함께 힘 모아 주시고 성원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새해에는 지금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더 나은 행복이 함께 하시길 바라며, 건강과 건승을 기원합니다. 용기와 의지로 함께 노력하면 반드시 지금의 위기를 극복해 낼 수 있을 것입니다.


서로 믿고 이겨낸 저력으로 군정을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구인모 거창군수.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50만 향우 여러분! 2022년 임인년(壬寅年)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검은 호랑이의 용맹하고 강인한 기운을 받아 올해도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항상 함께 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비록 계속되는 코로나19의 위협으로 몸도 마음도 지친 시기이지만, 그동안 군민과 행정이 서로 믿고 의지하며 함께 이겨낸 저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출발점에 선 지금 모든 역량을 집중해 군정을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저를 비롯한 우리 800여명의 공직자는 군민의 뜻을 받들어 군정이 한 방향을 보고 달려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과 직장에 행복과 사랑이 늘 함께 하시길 바라며, 항상 건강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것들을 이루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행복실현과 미래를 위한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겠습니다

김종두 거창군의회 의장.

새로운 희망으로 가득한 임인년(壬寅年)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거창군의회는 새해도 굳은 의지와 결연한 각오를 바탕으로 군민 여러분의 행복실현과 미래를 위한 새로운 도전을 끊임없이 이어 나가겠습니다. 특히 올해는 지방자치법 전면 개정에 따라 의회의 인사권 독립 등 우리 의회가 새로이 도약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제도적 여건을 갖추는 원년이 되는 해입니다. 이러한 제도적 기반을 바탕으로 입법기관과 집행기관이 엄격히 분리되어 실질적으로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능력이 크게 강화될 것이며, 의회의 기능 강화로 군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고 군민의 희망을 실현하는 진정한 지방자치 시대가 열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임인년 새해 호랑이의 용맹한 기세처럼 군민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겠습니다.

 

초심의 마음가짐으로 함양의 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서춘수 함양군수.

임인년(壬寅年) 검은 호랑이의 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지리산 정기와 호랑이의 힘찬 기운을 받아 모두의 소망이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지난해에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혼신의 힘을 다해 온 결과, 다양한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며 우리 함양이 가진 무한한 잠재력과 가능성을 함양의 성장 기회로 만들 수 있었습니다. 먼저 우리 모두의 값진 땀방울이 모여 코로나시대 가장 안전하고 성공적인 엑스포의 기적을 일구며 “함양인이 힘을 모으면 무엇이든 해낼 수 있다”는 저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저와 공직자 모두는 처음 가졌던 마음가짐을 새롭게 다잡고 미래를 준비한다는 초심불망(初心不忘)의 각오로 함양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지역발전을 선도하는 의회가 되도록 앞장서겠습니다

황태진 함양군의회 의장.

존경하는 함양군민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유난히 길고 힘든 신축년 한해가 저물고 희망의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해는 전년에 이어 계속된 코로나19와 질서를 잃은 기후변화로 그 어느 때보다 힘들게 보냈습니다. 일상의 소박한 삶이 얼마나 소중했는지를 일깨워주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군민들께서 불편함과 위기를 슬기롭게 잘 극복해내셨습니다. 어려움 속에서도 위축되지 않고 지역사회 결속을 위해 군민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용기와 봉사에 감사드립니다. 우리에게 닥친 변화의 물결과 지역 난제들을 해소하는데 역량을 결집하여 군민들께서 보내주신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고, 군민들이 풍요롭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혜와 힘을 다해 지역발전을 선도하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공이산 마음가짐으로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겠습니다

이재근 산청군수.

임인년 새해, 용맹하고 힘센 호랑이의 기운을 받아 새해에도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우리 군은 지속적인 코로나19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신속한 대응으로 큰 위기 없이 지나올 수 있었습니다. 또 600여 공무원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각종 공모사업에 도전하는 등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군정 사상 처음으로 역대 최대 규모인 세출예산 6000억원 시대를 열었습니다. 이와 함께 우리 군이 다시 한 번 도약하는 성장동력이 될 2023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 개최가 확정됐습니다. 우공이산(愚公移山)의 마음가짐으로 목표를 달성할 때까지 성실하고 우직하게 한걸음 한걸음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새해에도 군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지역발전을 위한 견고한 징검다리 역할을 하겠습니다

심재화 산청군의회 의장.

희망찬 2022년, 임인년 새해를 맞이하였습니다. 먼저 지난 한 해 동안 산청군의회에 아낌없는 격려와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코로나19가 몰고 온 국난으로 어렵고 힘든 시기를 겪고 계신 군민 한 분 한 분께 깊은 위로의 마음을 전합니다. 당연하다고 여겼던 소소한 것들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평범한 일상들이 얼마나 감사한 나날이었는지를 코로나 사태를 통해 새삼 깨닫게 되었습니다. 평범하지만 소중한 일상을 군민 여러분이 하루빨리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8대 의회에 주어진 시간이 많지 않지만 남은 임기 동안 군민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지역발전을 위해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매 순간 찾아내고 실천하며 마지막 의정활동을 펼쳐 가겠습니다.

 

군민이 더 건강한 삶, 행복한 합천 만들겠습니다

문준희 합천군수.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재외향우 여러분! 임인년 새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 한해도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군민 여러분들의 성원과 지지 덕분에 어려운 일도 잘 이겨내고 행복한 일들이 가득했던 것 같습니다. 2022년은 끝과 시작이 공존하는 대전환의 시기입니다. 민선 7기의 성과를 성공적으로 정착·확산 시키고 이를 통해 안정적으로 민선 8기를 시작해야 합니다. 국도정 기조에 부합하는 합천군의 장기발전 방향을 설정하고 미래 비전을 제시하기 위하여 2040 합천군 종합계획 수립 용역을 추진하겠습니다. 또한 인구소멸 위기에 대응하기 위하여 인구정책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지방소멸대응 기금 확보에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끝까지 믿고 지켜봐 주십시오.

 

민생현장의 작은 목소리 하나까지 수렴하겠습니다

배몽희 합천군의회 의장.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재외향우 여러분! 희망찬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는 뜻 깊은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에도 우리 의회는 집행부에서 추진하는 각종 사업들에 대해 꼼꼼히 살피고 군민의 편익 증진과 복지 향상을 위해 민생현장의 작은 목소리 하나까지 수렴하여 집행부에 대한 건전한 비판과 함께 바람직한 대안을 제시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늘 군민들과 함께 하겠습니다. 군민과 소통하며 군민의 요구를 정책으로 구체화 시키는 합천군의회로 거듭나겠습니다. 올 한해도 변함없는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리며 우리 군민 모두가 즐겁고 행복하게 웃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서부경남신문 newsnuri@hanmail.net

<저작권자 © 서부경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