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우리동네 목공 만물 제작소’ 지역사회 참여 활발

기사승인 [51호] 2020.09.19  12:02:46

공유
default_news_ad2

- 코로나함과 장화꽂이 기탁

귀농 동호인 18명이 재능기부로 목공예품을 만들어 함양 서하면에 기탁했다. <사진: 함양군>

함양지역 재능기부 단체인 우리 동네 목공 만물 제작소(대표 정해길) 목공예 동호인들이 지역사회 봉사활동으로 코로나 방역물품 비치함 18개와 장화꽂이 10개를 만들어 10일 서하면에 기탁했다.

제작소는 함양군으로 귀농한 군민 18명이 재능기부를 위해 구성된 작은 모임으로 백전면 구산마을에 공방을 마련하여 활동을 하고 있는 단체이다.

이번에 기탁된 물품은 2020년 경남도에서 주관하는 신중년 사회공헌 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경남경영자총협회 경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로부터 지원받고 회원들의 재능기부로 만들어진 첫 작품이다. 작품의 이름도 코로나함으로 칭한 이유가 있다.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방역실천을 위해 마을회관에 전달하여 출입자 명부와 손소독제, 방역약품 등을 비치하고 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하자는 뜻이 담겨 있다. 또한 장마철에 농업인이 필요로 하는 장화꽂이를 필요한 주민에게 전달해 주기를 바라는 의미도 포함된다.

우리 동네 목공 만물 제작소 정해길 대표는 “농사일을 하며 틈틈이 공방에 모여 만든 회원들의 첫 작품을 기탁하게 되어 주는 기쁨이 더 크다”며 “앞으로도 함양군내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활동을 해 나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성진 서하면장은 “우리 함양군으로 귀농하여 뜻깊은 활동을 하고 있는 회원들에 대해 고마운 마음과 함께 함양군이 더욱 발전할 수 있게 활발한 지역사회참여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서부경남신문 newsnuri@hanmail.net

<저작권자 © 서부경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