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강석진 공천 확정… 김태호 전 지사와 대결

기사승인 [39호] 2020.03.23  21:50:55

공유
default_news_ad2

경남 총선에서 ‘빅매치’ 예상
지역정치권 뜨겁게 달아올라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는 경선 여론조사를 통해 17일 산청·함양·거창·합천 선거구에 강석진 의원을 후보로 확정했다. 강 의원은 공천불복에 나선 김태호 전 지사와 싸우게 됐다.

이날 공관위는 부산과 울산, 경남의 23곳에 대한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4년 만에 ‘리턴 매치’로 시선이 집중된 산청·함양·거창·합천은 현역인 강석진(56.6%) 의원이 재선 출신의 신성범(43.4%) 전 의원과의 접전 끝에 본선행 카드를 손에 쥐었다.

강석진 예비후보는 “군민 여러분께서 강석진을 선택해 주신 것은 반드시 4·15총선에서 압승하고 정권교체에 앞장서 달라는 요구라고 생각한다”며 “자유민주의를 지키고, 경제를 살리고, 농촌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강 예비후보는 “김태호 전 지사가 탈당, 무소속 출마를 선언한 것은 나라와 미래통합당은 물론 개인의 미래를 위해서도 정말 나쁜 선택”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김태호 예비후보는 “공관위가 우리 지역에는 아무나 공천해도 당선이 될 수 있다라고 생각했다면 우리 지역 주민들에게 많은 결례를 한 것이다. 참으로 오만한 결정을 내렸다”며 강공을 날렸다.

김 예비후보는 이어 “그동안 공관위는 선거가 어려운 험지에 출마할 것을 강권했지만 저는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하겠다고 호소했다”며 “당선되면 다시 당으로 돌아가고 싶다”고 밝히면서 지역 정치권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은 서필상 전 전국농협노동조합 위원장이이 본선 채비를 갖추었고, 민중당에서는 전성기 함양군농민회장이 출사표를 던졌다. 자유공화당은 박영주 전 자유한국당 양천구 양천갑당협운영위원회 운영위원이 예비후보로 등록한 상태다.

이은정 기자 newsnuri@hanmail.net

<저작권자 © 서부경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