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합천 축구메카도시 입증… 춘계 전국고등축구대회 ‘성황’

기사승인 [134호] 2024.03.13  00:06:18

공유
default_news_ad2

40개팀이 참가해 자웅 겨뤄
충남 신평고 춘계대회 우승

장기체류로 숙박 음식점 등
지역경제도 대회 특수 누려

합천군에서 열린 ‘2024 춘계 전국고등축구대회’에 40개 팀이 참가해 충남 신평고가 우승을 차지하며 15일 간의 열전을 마무리했다. <사진: 합천군>

합천군에서 열린 전국고교축구 권위 대회 ‘2024 춘계 전국고등축구대회’가 지난 1일 충남 신평고의 우승으로 15일간의 열전을 마무리했다.

대한축구협회(회장 정몽규)가 주최하고, 경상남도축구협회(협회장 김상석)와 합천군축구협회(협회장 한신희)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40개팀이 참가해 한국축구의 미래를 이끌어갈 고등학생 선수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아낌없이 보여줬다.

지난 1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전국으로 방송된 결승전은 충남 신평고와 경북 영덕고의 경기로, 신평고가 영덕고를 1:0으로 꺾으며 춘계대회 우승컵을 품에 안았다.

개인상 부문에선 △최우수선수상 신평고 이주호 △우수선수상 영덕고 박민서 △득점상 중경고 이승민 △공격상 신평고 최온유 △수비상 영덕고 김채운 △GK상 신평고 함승주 △베스트영플레이어상 신평고 이현기가 각각 선수상을 수상했고, 최우수지도상은 신평고 유양준 감독, 윤동민 코치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합천군은 대회기간 참가선수단과 선수 가족들의 장기체류로 숙박 및 음식점 등 지역경제 분야에서 대회 특수를 누렸으며, 지역 농·특산물 판매증진과 및 관광산업 분야 간접효과도 매우 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전국고등축구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의 경기 모습. <사진: 합천군>

김윤철 합천군수는 “차가운 봄날씨에도 불구하고 대회기간 선수단과 학부모 등 2000여명이 합천을 찾아 비수기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 넣어 줬다”면서 “앞으로도 대회개최 수요에 맞는 구장 인프라 구축, 참가팀과 지도자들을 위한 힐링지 조성 등 축구메카 입지를 공고히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합천군 동계 전지훈련 참가팀 다수가 최근 대회에서 우승팀까지 배출하는 쾌거를 이뤄내며(동계전지훈련 방문팀 동명대 대학1·2학년 한산대첩기 우승) 합천군이 명실상부한 동계전지훈련의 최적지라는 사실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서부경남신문 newsnuri@hanmail.net

<저작권자 © 서부경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