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함양군 ‘시무 10조 프로젝트’ 정책발굴 개혁바람 일으킨다

기사승인 [134호] 2024.03.13  00:06:28

공유
default_news_ad2

속도감 있는 정책 추진을 위해
최치원 선생의 개혁정신 계승

3대 핵심가치 ‘사람·관광·산업’
10대 전략 프로젝트 연계사업

함양군이 지난달 28일 함양 태수를 지낸 최치원 선생의 개혁정신을 계승하기 위한 ‘시무 10조 프로젝트’를 가동했다. <사진: 함양군>

함양군은 지난달 진병영 군수 주관으로 부군수, 국·소장과 부서장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무 10조 C-프로젝트’ 정책사업 발굴 보고회를 개최했다.

시무 10조는 통일신라시대 함양군 태수를 지낸 고운 최치원 선생이 진성여왕(894년)에게 올린 시급하게 해결해야 할 10가지의 사회개혁 안으로, 함양군은 최치원 선생의 개혁정신을 계승하여 군을 발전시키겠다는 의지를 이번 시무 10조 C-프로젝트에 담았다.

군은 이번 프로젝트 추진을 위해 민선 8기 함양군의 3대 핵심가치인 ‘사람·관광·산업’을 바탕으로 10대 전략을 구상하고 100여 건의 프로젝트 및 연계사업을 발굴하였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사람중심-주민, 도시, 행정 3대 분야 △관광중심-산림, 문화, 상림 3대 분야 △산업중심-농업, 물류, 기업, 일자리 4대 분야와 연계한 부서별 실천과제와 세부내용을 집중적으로 점검하고 향후 추진방안을 마련했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지방소멸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옛 선조들의 지혜를 가슴 깊이 새겨야 한다”며 “도전과 변화의 의지를 담은 시무 10조 프로젝트를 통해 함양군에 신선한 개혁의 바람을 불러일으켜 달라”고 당부했다.

함양군은 앞으로 부서별 연계사업의 통합적 관리를 위한 시스템 운영과 군정 주요사업 현장행정 강화를 통해 군민 생활과 밀접한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함양군이 지역의 주요 현안에 대한 국비 확보와 행정절차 조기 승인 등을 위해 전방위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진병영 함양군수는 지난달 27일 기획재정부와 농림축산식품부 등 4개 부처를 연이어 방문해 내년도 주요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기획재정부 예산실장을 만나 함양군의 지역 현안에 대해 설명하고, 남부내륙 교통중심지 함양의 이점을 살린 투자선도지구의 진·출입로 개설사업비와 지방상수도의 안정적인 운영과 맑은 물 공급을 위한 노후 정수장 정비 사업비의 지원을 건의하였다.

이어 농림축산식품부 기획조정실장을 방문하여 농업 관련 지원정책 강화 및 농촌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업 확대를 건의하면서 곡물(밀) 전용 비축시설 확충을 위한 사업비와 매년 용수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안정적인 용수공급을 위한 다목적 농촌용수 개발사업비 지원을 요청했다.

서부경남신문 newsnuri@hanmail.net

<저작권자 © 서부경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