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김태호 국회 외통위 위원장, 조코위 인도네시아 대통령 예방

기사승인 [115호] 2023.05.19  14:40:29

공유
default_news_ad2

자유·법치·민주주의 가치 바탕
양국 협력관계 더욱 발전기대

김태호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해 여야 의원들이 조코위 인도네시아 대통령 예방하고 있다. <사진: 김태호 의원실>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의원들이 무띠아 인도네시아 하원 제1위원장 면담 모습. <사진: 김태호 의원실>

한-인도네시아 수교 50주년을 맞아 인도네시아를 방문 중인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김태호 위원장을 비롯한 이재정 간사, 안철수 의원, 우상호 의원은 조코위 인도네시아 대통령을 예방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예방에는 양국간 교역 및 투자 활성화를 위해 인도네시아를 방문 중인 경제계 인사들과 정황근 농림부장관 등 정부 관계자들도 참석했다.

김태호 위원장은 “조코위 대통령의 인기 비결이 인프라 건설 및 반부패 공약 실천과 국민과의 원활한 소통”이라고 평가하면서, “한국과 인도네시아는 자유, 법치, 민주주의라는 공통의 가치를 공유하고 있어 이를 바탕으로 향후 양국 협력관계가 더욱 발전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또한 “인도네시아에서 의미 있는 변화가 시작되고 있으며 그 중심에 인도네시아 국민이 있다고 생각한다. 향후에도 희망찬 양국관계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조코위 인도네시아 대통령은 국회 대표단과 경제계 인사들의 방문을 환영하면서 “한국과 인도네시아는 좋은 친구로서 향후 양국관계가 점증적으로 강화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특히 신수도 건설 협력 확대를 강조했다.

양측은 교역과 투자 활성화, 우리 기업의 인도네시아 신수도 건설사업 참여 확대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양국간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인도네시아는 아세안의 선도국가로서 우리 정부의 ‘한-아세안 연대구상’의 주요 협력국일 뿐만 아니라, 전기차 배터리의 핵심소재인 니켈 등 풍부한 자원을 보유한 자원부국으로서 글로벌 공급망 관련 핵심 협력국으로 부상하고 있다.

한편 김 위원장을 비롯한 국회 대표단은 인도네시아 대통령 예방에 이어 인도네시아 외교와 국방을 담당하는 무띠아 하원 제1위원장을 면담하고 양국관계 발전을 위한 의회 협력을 논의했다.

서부경남신문 newsnuri@hanmail.net

<저작권자 © 서부경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