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거창군, 제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정책상 수상

기사승인 [107호] 2023.01.29  16:48:38

공유
default_news_ad2

- 평생학습도시 20주년 맞이해

거창군이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정책 어워드’에서 좋은정책상을 수상했다. <사진: 거창군>

거창군은 26일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의 주관으로 열린 ‘제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어워드(AWARD)’에서 ‘좋은정책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좋은정책상은 타 기관에 귀감이 되는 우수 평생교육 정책을 추진한 기관에 수여되는 상이며, 총 75개 지자체가 신청한 가운데 거창군은 ‘우리는 성인문해교육으로 고등학교도 가고 대학도 간다’라는 주제로 15개 우수 지자체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거창군은 2015년 경남도교육청으로부터 초등 학력인정 프로그램 운영 기관으로 지정됐고, 2019년에는 경상남도 최초로 중학과정이 지정되어 초·중학 학력인정 프로그램을 통한 학력취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21년에는 13명이 중학 학력을 취득하여 전국 최초로 일반고등학교 신입생으로 입학을 했으며, 올해도 14명이 고등학교에 입학할 예정이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거창군은 2003년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이래 20년간 우수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배움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왔다”며 “이번 좋은정책상 수상으로 그간의 노력이 결실을 맺었으며, 앞으로도 우리 군민들이 배움의 끈을 놓지 않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거창군은 경남도 대표 평생학습도시로 지난해 지자체 최초로 문해교육분야 교육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으며, ‘뭐든지(知) 가능한 평생학습도시’를 비전으로 지역사회 연계를 통한 600여개의 평생교육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서부경남신문 newsnuri@hanmail.net

<저작권자 © 서부경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