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합천군농민회 “합천 LNG·태양광 사업 중단하라”

기사승인 [0호] 2021.10.25  16:11:39

공유
default_news_ad2

1년 넘게 반대 목소리 있지 않나
정책 정당해도 추진과정은 심각

지난 8월 합천군청 정문 앞에서 집회를 열고 있는 합천LNG태양광발전단지건립반대 투쟁위원회.

합천군농민회가 23일 현재 추진 중인 합천 LNG(액화천연가스)·태양광 사업을 중단할 것을 요구했다.

이날 합천군농민회는 보도자료를 통해 “합천군과 남부발전이 추진 중인 LNG태양광 사업이 1년 넘게 지역민들과 갈등만 지속되고 있다”면서 “더구나 최근에는 합천군과 지역민들의 충돌로 불미스런 일까지 발생해 합천군민들의 우려가 높아지고 있어, 이러한 상황이 초래된 것에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특히 합천군농민회는 “더 이상 농업, 농민, 농촌이 신재생에너지 사업의 희생양이 되기를 원치 않으며 문제없이 살아온 지역공동체가 파괴되기를 원치 않는다. 무엇보다 1년이 넘는 시간동안 삶의 터전을 지키고자 하는 지역민들의 LNG, 태양광 반대의 목소리가 있지 않은가”라고 지적했다.

합천군농민회는 “현재 정부가 추진 중인 신재생에너지 사업은 그 정책의 정당함이 있다할지라도 추진과정은 심각하다 할 것”이라며 “지난날 WTO·FTA 등 경제발전, 국익을 위한 선택 등의 미사여구를 달아 추진된 각종 개발정책은 언제나 농업, 농촌의 희생위에 진행되었으며, 작금의 신재생에너지 사업 역시 농업, 농촌의 희생위에 추진 중에 있음은 주지의 사실이다”고 강조했다.

특히 “해당지역 주민들의 갈등을 부추겨 지역 공동체를 파괴시키고, 멀쩡히 농사짓던 임차농들은 어느 날 농지를 빼앗겨 농촌에서 쫓겨나고 있으며, 소수의 토목자본들의 배만 불리고 있는 것이 현재 정부가 추진 중인 신재생에너지 사업의 현실이다”고 지적했다.

합천군농민회 관계자는 “무릇 농촌지역 지자체라면 농업, 농민, 농촌을 유지, 온존 시키고자하는 철학이 기본이어야 마땅하지 않겠는가”라며 “합천군의 현명한 판단이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영철 기자 achimstory@hanmail.net

<저작권자 © 서부경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