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산청군 “어르신 만학의 꿈 이뤄드려요”

기사승인 [61호] 2021.02.19  21:05:53

공유
default_news_ad2

무료 초등학력·중졸 검정고시
오는 3월 5일까지 학습자 모집

산청군에서 실시하고 있는 찾아가는 성인 문해교실 어르신 한글교육 모습. <사진: 산청군>

산청군은 오는 3월 5일까지 2021년 초등 학력인정 문해교육과 중졸 검정고시 프로그램 학습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초등 학력인정 및 중졸 검정고시 프로그램 추진은 산청군이 경남교육청의 ‘2021년 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된데 따른 것이다.

학령기 배움의 기회를 놓친 군민들에게 무료교육과 학력 취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초등 학력인정 프로그램은 각 단계별 과정을 이수하게 되면 도교육감으로부터 학력인정서를 수료받게 된다.

군은 올해 1월말 초등 학력인정 1단계 프로그램 공모에 선정돼 한글 읽기·쓰기, 생활숫자, 기초영어, 기본생활교육 등의 수업을 운영한다 중졸 검정고시 프로그램은 검정고시 교과목 기초학습 및 기출문제풀이 등 학습지도를 실시한다. 특히 2021년 1~2차 검정고시 응시를 지원할 계획이다.

초등 학력인정 프로그램은 산엔청복지관·신안면종합복지회관, 중졸 검정고시 프로그램은 신안면종합복지회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군과 교육청은 이번 사업을 통해 2021년부터 2년간 매년 각 2억원 씩의 예산을 공동분담, 모두 8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지역 맞춤형 체험·교육프로그램을 발굴·운영할 계획이다.

배움에 열정이 있다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산청군 평생학습 홈페이지 안내사항을 참고하거나 행정교육과 교육담당(970-612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교육부 지정 평생학습도시 산청군은 지난 2017년부터 찾아가는 문해교실을 추진, 현재까지 800여명이 문해교실에 참여했다. 2019년부터는 성인 검정고시 프로그램을 추진해 중졸 1명, 초졸 6명 등 합격자를 배출했다. 지난해는 경남도교육청이 주관하는 ‘2021년 행복교육지구’ 공모사업에 선정, 공교육 혁신과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서부경남신문 newsnuri@hanmail.net

<저작권자 © 서부경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