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합천메디컬밸리’ 산업단지 이행협약 체결

기사승인 [61호] 2021.02.18  20:51:45

공유
default_news_ad2

- 사업비 3000억원 투입 조성

합천군이 17일 사업비 3000억원이 투입되는 메디컬밸리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이행협약(MOA)를 체결했다. <사진: 합천군>

합천군은 17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넥스타테크놀로지(주) 김정덕 회장과 대통도시개발(주) 최우열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합천메디컬밸리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이행협약(MOA) 체결을 했다고 밝혔다.

이날 신뢰를 바탕으로 한 성공적인 사업완수를 위해 합천군은 사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착공에서 준공까지 원스톱 인·허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하였으며, 넥스타테크놀로지(주)와 대통도시개발(주)는 산업단지 조성사업의 준공과 입주기업에 합천군민을 우선 채용하기로 약속했다.

‘합천메디컬밸리 산업단지 조성사업’은 합천군 율곡면 임북리 일원 약 59만㎡(18만평)에 총 사업비 3000억원을 투입한다. 유치업종은 △살균·항바이러스 소재 △생분해 PLA 원자재 △의료용 물질 및 의약품 △의료정밀 광학기기 및 전기장비 △창고 및 운송 관련 서비스업 등이다.

합천군은 산업단지가 조성되면 1000여명의 신규일자리 창출로 5만 인구 회복에 중요한 밑거름과 군 재정자립도 향상 등 지역발전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합천메디컬밸리 산업단지조성 이행협약(MOA) 체결 모습. <사진: 합천군>

김정덕 넥스타테크놀로지 회장과 최우열 대통도시개발 회장은 “합천군은 앞으로 기업을 운영하기에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다. 비전을 가진 합천군 발전을 위한 합천 메디컬밸리 산업단지 조성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준희 합천군수는 “합천 메디컬밸리 산업단지 조성사업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인구감소로 인한 군 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적극적인 대응 방안”이라며 “이행협약(MOA) 체결에 따라 산업단지 인·허가 등 행정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서부경남신문 newsnuri@hanmail.net

<저작권자 © 서부경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set_C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