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지리산 산청 약초시장 ‘온라인으로 만나요’

기사승인 [51호] 2020.09.19  12:32:30

공유
default_news_ad2

산청한방약초축제 동영상서비스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시장 소개

제20회 산청한방약초축제가 코로나19로 취소되면서 오프라인 축제를 온라인으로 전환했다. 상인들이 약초시장을 유튜브를 통해 홍보하고 있다. <사진: 산청군>

‘산청한방약초축제’를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산청군이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활용해 지역의 우수한 약초와 제품을 소개했다.

산청군은 15일 유튜브와 네이버TV 등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를 통해 ‘산청약초시장’을 홍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산청약초시장 랜선 나들이’에서는 시장 내 13개 입점 농가 농업인들이 직접 출연해 각 점포의 제품 판매현황과 각 제품이 갖는 효능 등을 안내했다.

이날 실시간 스트리밍에 도전한 입점 농가들은 처음 겪는 낮선 홍보방식에 어색해하기도 했지만 이내 지리산 천왕봉의 기운을 받고 자란 우수한 약초와 제품들을 홍보하는데 집중했다.

실시간으로 송출된 영상은 유튜브와 네이버TV를 통해 온라인 한방약초축제 기간인 27일까지 계속해서 감상할 수 있다.

이번 동영상 스트리밍에 소개된 약초시장 제품은 ‘산청약초시장 온라인장터’를 통해 확인·구매할 수 있다. 약초시장 외에도 우수한 산청 약초 제품은 산엔청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군은 현재 온라인 채널을 통한 농특산물 판매 효과를 높이기 위해 온라인 종합 정보제공 시스템을 구축했다. ‘2020 온라인 산청한방약초축제’ 홈페이지(http://2020scherb.or.kr)를 통해 산청 약초와 농특산물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이곳을 통해 제20회 한방약초축제에 입점이 예정됐던 농특산물 농가 35곳과 약초농가 43곳에 대한 기본정보부터 제품소개, 구매방법 등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산청군 공식 네이버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도 판매농가와 제품의 기본정보를 비롯해 구매방법을 홍보한다.

임종식 산청한방약초축제위원장은 “이번 산청한방약초축제는 코로나19 확신이 지속됨에 따라 우리 지역 주민들과 방문객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온라인 약초·농특산물 판매대전으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며 “이번 온라인 판매대전이 지역 농업인께 힘이 되는 것은 물론 대한민국 국민여러분에게도 면역력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부경남신문 newsnuri@hanmail.net

<저작권자 © 서부경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set_C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