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구인모 군수 취임 2주년 “탄탄대로 거창한 도약에 집중”

기사승인 [0호] 2020.06.29  15:29:38

공유
default_news_ad2

전반기 2년간 주요 성과로
승강기밸리 산업특구지정과
구치소 갈등 주민투표 꼽아

법조타운·복합교육센터 건립
후반기 군정 핵심과제 삼겠다

구인모 거창군수가 29일 취임 2주년 기자간담회를 열어 전반기 군정성과와 후반기 비전을 프레젠테이션(PT)을 통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 거창군>

구인모 거창군수는 민선7기 전반기 군정성과로 거창구치소 갈등 주민투표로 해결, 거창형+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지급, 240억원 규모 세계 승강기 허브도시 선정, 지역책임의료기관 선정 등 15가지를 꼽았다.

후반기에는 법조타운 조성, 창포원 국가정원 추진, 제2스포츠타운 조성, 복합교육센터 건립, 미래농업 복합 교육관 건립, 500억원 규모의 민간기업 대형 리조트 유치 등을 통해 거창군의 위상을 강화하기로 했다.

구 군수는 29일 군청 2층 종합상황실에서 취임 2주년 기자간담회를 열고 전반기 군정에 대한 보고와 함께 후반기 군정 운영방향을 프레젠테이션(PT)으로 1시간 가까이 설명했다.

거창군은 지난 2년 동안 행복마을만들기 콘테스트 대통령상 등 90건을 수상해 정부로부터 14억1000만원의 인센티브를 받았다. 또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등 84건이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871억85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지역경제 살리기에도 역량을 기울여 28개의 기업을 유치했다. 403명의 고용인원에 687억원의 투자금액을 확보했다. 경제적 파급효과로 따지면 1959억원에 달한다. 게다가 9개 기업은 유치 추진 중에 있다.

구 군수는 이러한 사업적인 성과를 토대로 후반기 6대 비전을 발표했다. △거창형 뉴딜사업 △글로벌 승강기산업의 허브 △항노화·힐링·관광의 메카 △미래도시 거창 인프라 확충과 개발 △농정혁신과 농촌도약 △군민 밀착형 생활편의 제공 등 구석구석 군민의 행복에 힘을 쏟을 방침이다.

특히 문화+관광+체육+힐링이 어우러진 거창에 와야만 꼭 볼 수 있는 특별한 콘텐츠 개발을 통해 관광산업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가조항노화힐링랜드 Y자형 출렁다리, 창포원 사계절 관광지 개발, 서출동류물길코스·가조의상봉둘레길 등 트레킹코스 개발, 체육시설 확충을 통해 보고·즐기고·느끼고 가는 관광에 전력 집중할 방침이다.

구인모 군수는 “지난 2년 동안 군민들의 지지와 성원이 있었기에 많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민선7기 후반기에는 우리 거창이 더 크게 발전할 수 있도록 저를 포함 700여명의 공직자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부경남신문 newsnuri@hanmail.net

<저작권자 © 서부경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set_C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