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무더위 날리는 산청 경호강 ‘물페스티벌’ 오세요

기사승인 [0호] 2019.07.08  15:38:52

공유
default_news_ad2

은어낚시·래프팅·트롯가요제
대원사·중산리계곡도 가까워

낚시와 수제맥주, 래프팅과 워터파크, 트롯가요제까지 여름 무더위를 한번에 날릴 수 있는 ‘산청 경호강 물 페스티벌’이 열린다.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2일간 펼쳐지는 이번 물 축제는 경호강이 내려다 보이는 산청군민체육센터 잔디광장 일원에서 열려 가족나들이로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축제 첫날에는 신안면 원지강변과 단성면 수산교 아래에서 수박향이 나는 민물고기로 유명한 은어 낚시대회와 산청 산 맥주보리로 제조한 산청수제맥주 맞추기 블라인트 테스트와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얼음 손으로 녹이기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제9회 경남도지사배 래프팅 대회가 산청래프팅 타운에서 개최된다. 개막 축하공연으로는 ‘청춘트롯·클럽’ 무대가 펼쳐진다. ‘청춘트롯’은 예심을 통과한 전국 만 40세 미만 청춘들이 열띤 경연을 펼치는 트롯가요제다.

둘째 날에는 산청군 대표 민물고기인 쏘가리 낚시대회와 전통방식 낚시를 가족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가족견지낚시대회가 진행된다. 또 수상줄다리기, 수영장 물 빨리 퍼내기 등 수상경기가 진행된다.

축제기간 동안에는 대형수영장과 미니슬라이드, 맨손 물고기 잡기 등을 즐길 수 있는 워터파크가 운영된다. 워터파크에서는 비치볼과 페이스페인팅, 썬캡 만들기도 체험할 수 있다. 이밖에 은어구이와 산청수제맥주를 맛볼 수 있는 먹거리 부스도 운영된다.

산청 경호강 물 페스티벌의 ‘청춘트롯·클럽’과 낚시대회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서경방송 홈페이지(www.iscs.co.kr)에서 사전 신청하면 된다.

산청군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 시원한 강과 계곡을 벗 삼아 무더위를 잊을 수 있는 모든 것들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경호강 뿐 아니라 대원사 계곡과 지리산 중산리 등 더위를 피하기 좋은 명소가 가득하다. 올 여름 산청에서 피서를 즐겨 보시길 권한다”고 말했다.

권선형 기자 kwonsh@seobunews.com

<저작권자 © 서부경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set_C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