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산청군 검정고시 지원사업 경남유일 선정

기사승인 [0호] 2019.06.18  11:46:14

공유
default_news_ad2

-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주관…국비 지원 받아

산청군이 올해 교육부가 추진하는 검정고시 지원사업에 경남 도내에서 유일하게 선정됐다.

18일 군은 교육부 주최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주관 ‘2019년 검정고시 프로그램 운영 지원사업’에 선정돼 국비 1030만원을 지원받는다고 밝혔다.

‘검정고시 프로그램 운영 지원사업’은 학교 밖 청소년 등 저학력 학습자의 교육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검정고시제도를 활용한 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전국 지자체와 비영리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올해 공모사업에서 산청군은 평생교육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3차에 걸친 심사를 거쳐 사업 대상지로 선정됐다.

군은 이번 사업 선정으로 기존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되던 검정고시 프로그램의 대상자를 저학력 성인으로 확대한다.

기초학력수준에 머물러있는 산청군민의 자존감을 회복하고 평생교육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중고등 검정고시 프로그램은 오는 7월부터, 성인 대상 초등 검정고시 수업은 오는 9월부터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산청군관계자는 “정규교육에 진학하지 못했거나 학업을 중단한 지역주민들에게 새로운 진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지원과 적극적인 행정을 펼치겠다”며 “군민 여러분들의 열정어린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산청군은 꿈드림센터에서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상담, 학업지원, 직업체험, 건강검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저학력 성인을 대상으로 읍면마다 찾아가는 문해교실 ‘지리산학당’을 운영 중이다.

서부경남신문 webmaster@seobunews.com

<저작권자 © 서부경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set_C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